게시판

보도사항

▶인터뷰-당당함이 아름다운 여자-

작성자
엠씨에스
작성일
2003-11-29 17:21
조회
2095
여성유권자연맹 11월 인터뷰 기사내용입니다.

일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송인옥 원장 인터뷰(MCS이미지&친절교육원 원장)


1. MCS이미지.친절교육원이란 단어가 왠지생소하다. 정확하게 MCS이미지.친절육원에서 하는 일이 무엇인가?

▶MCS(Munner Consulting Service-매너컨설팅서비스)는 이니셜로 매너와 친절교육, 비즈니스/세일즈 이미지-UP, 매너강사양성, 병원코디네이터과정, 기업컨설팅을 하는 교육기관입니다. 뛰어난 전문성과 능력을 가졌다 할지라도 세련되지 못한 행동과 불친절한 말씨, 단정치못한 용모라면 신뢰감을 줄 수가 없겠죠~ 좋은 매너와 에티켓은 그사람의 인격을 돋보이게 해주고 상대방으로 하여금 신뢰감을 갖게 만듭니다. 누구든지 호감가는 자신의 이미지를 갖고 싶어하고 기업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기를 원하기 때문이죠~.


2. 21세기 산업은 문화와 서비스산업이 주류를 이룰거라는 전망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친절이라는 무형의 개념이 하나의 상품성을 띄고 있는 셈이다. 그런 측면에서 친절과 예절도 시대에 따라서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물론입니다. 시대에따라 변하지 않으면 그만큼 경쟁력에서 떨어집니다.
지금은 세계화, 국제화시대인 만큼 성공적인 비즈니스 약속을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며 매너와 에티켓을 익힘으로써 국제간 교류에서도 낭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21세기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경쟁력이 자기관리(매너, 에티켓)입니다. 기업체에서는 예의바른 인성과 매너를 갖춘 서비스에 탁월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느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직장생활을 하면서 업무능력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겠는가?"는 질문에 1위가 "동료간의 매너"라고 나왔습니다.


3.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한다. 빠르게 변하는 사회현상 속에 대인관계의 중요성은 날로 우리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 대인관계와 친절 혹은 예절의 역학구도의 상관관계는 어떤 정도인가?

▶사람과의 원만한 인간관계는 인생의 재산입니다.
현대사회에 있어서 예절(매너.에티켓) 친절은 생활인으로써, 문회시민으로써, 세계인으로써 갖춰야 할 덕목중에 하나입니다. 21C는 이미지관리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국가는 국가로써의 이미지관리, 기업은 기업으로써의 이미지 관리, 단체는 단체로써의 이미지관리가 중요합니다. 정치인 역시 마찬가지 일거라는 생각입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신뢰감과 호감을 주는 인간관계 수칙은 능력보다 더 중요한 성공요소 라고 봅니다.


4. 송원장은 일하는 여성으로서의 프로근성이 몸에 배어 있다, 전업주부들도 자신의 위치에 만족하며 당당히 살아갈 있는 프로정신을 배울 수 있는가?

▶프로근성이 몸에 배어 있다니 과찮의 말씀에 부끄럽습니다.
오랜시간동안 매너와 에티켓을 접함으로 써 자연스럽게 몸에 배었뿐입니다.
전업주부들이 탈바꿈을 할 수 있는 여러 단체들의 프로그램은 다양하지만 외적 이미지 바꾸는것에만 추구하다보니 내적 이미지를 다듬어 가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는 주부들은 그리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희 교육원에서는 21C 전문 직업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매너강사, 병원코디네이터"(매너전문인양성과정)을 개강해서 강사를 배출시키고 있고, 자신의 이미지를 -UP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정치인들도 상당한 관심이 있는 분야이기도 하죠~ 본인의 이미지를 한단계 더 발전시키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첫인상관리법부터 비즈니스 매너 국제매너, 테이블매너, 스피치까지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전업주부들도 매너와 에티켓을 제대로 익힘으로써 어떤자리에서도 프로정신으로 당당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5. 바쁘게 일하는 와중에도 가정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다고 여긴다. 오히려 무심하기 쉬운 가족끼리의 예절도 더 중요하다고 본다.

▶시어른과 같이 살고 있기 때문에 매사가 조심스럽긴 합니다.
남들은 시어른과 살면 불편하다 하지만 오히려 편하고 좋은 부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가정은 가족끼리 사랑과 우애로 서로 도우며 사는 공동생활의 터전이며, 사회생활의 기초적인 생활양식을 몸에 익히고, 인격애을 수양하는 터전입니다. 우리는 흔히 가족은 부담이 없어 가족간에는 허물없이 지내는 것이 좋다하여 지나치게 격의 없이 행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족간에도 자기의 개인생활이 있는 만큼 서로 지켜야할 기본적인 예절이 있습니다. 가족간에 서로 존중하며 기본적인 예절을 지켜 나갈 때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고 가족이라는 든든한 버팀목을 의지하며 좀 더 적극적으로 살아갈 수 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엠씨에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03 13:24)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