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도사항

‘깨끗한 옷차림’ 면접 필수

작성자
엠씨에스
작성일
2004-09-26 07:16
조회
2389
좋은사람 멋진직장송인옥의 ‘매력 포인트’

‘깨끗한 옷차림’ 면접 필수

어느 기업이든 외부와 널리 접촉을 하고 있으므로 자기 직장의 직원이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좋지 않은 인상을 풍기는 것을 꺼린다. 이런 이유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때 외모에서 받는 인상적 요소도 크게 작용된다. 그 중에서도 깔끔한 옷차림은 필수요건이다. 남성용 정장은 감색, 검정, 회색에 깔끔한 무지 또는 단색처럼 보이는 스트라이프 무늬를 선택하는 게 좋다. 투피스보다는 조끼가 갖춰진 쓰리피스의 정장이 더 격식있어 보인다는 점도 참고할 만하다. 특히 아래 위의 색상이 다른 콤비스타일은 전문적인 느낌이 덜하고, 캐주얼해 보여 자칫 가볍게 비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와이셔츠는 흰색이 무난하지만 최근에는 잉크 블루색이나 연분홍, 연노랑 등 다양한 와이셔츠도 크게 격식에 어긋나 보이지는 않는다. 남성 정장의 포인트는 단연 넥타이이다. 흰색 와이셔츠를 입을 때는 문양과 색상이 조금 화려한 것을 선택한다. 문양이 화려한 경우라도 의상과 같은 색이 주로 들어있는 넥타이를 선택하자. 반면 컬러가 있는 와이셔츠를 선택할 때는 넥타이 색상이 의상과 일치하도록 하며, 너무 화려한 문양이 있는 것은 피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깔끔한 느낌이 나도록 양말 색상과 구두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흰색양말은 ‘나 무좀있소~’ 내지는 ‘테니스 치다왔소’ 하는 느낌을 주는 셈이므로 수트 색상과 비슷한 색상을 선택하도록 한다. 넥타이핀이나 커프스 버튼같은 액세서리는 지나치게 꾸며진 인상을 피하기 위해 가급적 착용하지 않는 게 유리하다. 여성의 경우는 다음 주에 알아보도록 하자.

http://mcs.cafe24.com MCS친절교육원 원장

* 엠씨에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03 14:22)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