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도사항

센스있는 여성의 옷차림

작성자
엠씨에스
작성일
2004-09-26 07:18
조회
1955
좋은사람 멋진직장 - 송인옥의 ‘매력 포인트’

센스있는 여성의 옷차림

여성의 경우 무릎길이의 스커트 정장이나 바지정장의 투피스가 정석이다.
서비스 업종이나 보수적인 회사일수록 스커트 정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색상은 깔끔한 검정이나 차분한 베이지 또는 회색이 적합하다. 계절감각을 드러내는 것도 좋지만 붉은색이 많이 들어간 갈색이나 밤색은 피하는게 좋다.

단색의 슈트가 일반적이지만 냉철하고 지적인 느낌을 주는 스트라이프 무늬도 좋다. 재킷은 너무 헐렁하지도 꼭 조이지도 않는 것을 고른다. 어깨와 밑단은 여유있고 힙을 반쯤 덮는 스타일이 좋다. 단추가 여러 개 달린 것보다는 원버튼의 타이트한 수트가 날렵하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다.

받쳐입는 블라우스나 셔츠 색상으로는 흰색이나 베이지 등 밝고 차분한 색이 적합하다. 칼라가 있을 때는 칼라가 달린 셔츠, 칼라가 없을 때는 리본 블라우스나 V자 혹은 U자 네크라인의 블라우스를 고른다. 스커트는 무릎이 살짝 드러나거나 가볍게 덮는 것, 바지는 구두, 발 등을 약간 덮는 길이가 적당하다.

바지정장에는 굽높이가 3~5cm 정도되는 로퍼가 어울린다. 스커트에는 7cm가 넘지 않는 단정한 하이힐을 신는게 좋다. 핸드백이 지나치게 작거나 기저귀 가방같이 큰 것보다는 장식이 없는 사각형의 심플한 숄더백을 들고 전체적으로 의상 자체가 튀는 것보다는 스카프나 브로치 혹은 작은 코싸지 같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센스를 발휘하도록 하자.

http://mcs.cafe24.com MCS친절교육원 원장

* 엠씨에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03 14:22)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