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도사항

여성 유망 직종-매너컨설턴트-

작성자
MCS
작성일
2004-10-16 22:53
조회
1794
보다 나은 서비스를 가지고 불황과 무한한 경쟁력들을 뚫으려는 기업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단순히 친절교육 위주의 강의를 하는 직업강사가 아니라 해당기업 영업직 사원이나 임직원의 대고객 서비스와 예절에 있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하는 전문가를 매너 컨설턴트라 합니다.

국제 시대의 비즈니스맨으로서 국제감각을 익히고 자신감 있는 매너를 갖고 있어야 하는데 이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매너 컨설턴트의 도움이 필요하게 된 것입니다. 이로 보아 매너 컨설턴트는 고객중심 마인드를 이해하고 고객만족실천을 위한 서비스 태도와 기술을 익히는데 있어서 전문적인 교육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매너 컨설턴트는 직장에서의 비즈니스 또는 사회생활에 호감을 줄 수 있는 품위 있는 매너와 에티켓을 모든 고객에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현재 전문요원의 절대부족으로 새로운 유망직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각 기업체, 호텔, 공공단체, 대학원 평생교육원 등에서 컨설턴트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각 기업체 교육문의에 대한 컨설턴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엠씨에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03 14:22)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