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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사항

SBI(한국 소비자 방송) 보도:서비스리더 교육이후 성과

작성자
엠씨에스
작성일
2008-07-01 08:07
조회
1814


상단에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시면 SBI(한국 소비자 방송) 보도된 기사와
영남매일에 보도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밀양시에서는 직원 10명이 『친절 전문강사』로 나서 직접 직원들을 찾아 다니며
친절 전도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그 주인공들은 바로 지난해 12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 서비스리더양성교육을
수료한 공무원들로 110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친 후 친절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6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 오전 8시 40분부터 약20분간 실시되는
『찾아 가는 친절 클리닉』교육은 10명의 서비스 리더(직원 친절 전문강사)들이
3개조로 나누어 전 부서와 읍,면,동을 직접 순회 하면서 실시할 예정이다.

△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이미지와

△ 실질적인 고객서비스 실습

△ 내․외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 강하를 주제로 동료 직원들과 실습을 통해
교육내용을 익히게 된다 .

“공직자의 자세 변화를 유도하고, 창의적인 혁신을 통해 전국 제1의 고객감동 도시로
거듭나겠다“는 엄용수 밀양시장의 강력한 의지로 양성된 서비스 리더 (직원 친절전문 강사)
10 명은 지난해 12월부터 매주 일요일 과정으로 총 20주간에 걸쳐 서비스 리더 기본과정 60시간과
심화과정 50시간을 수료 한 후 지난 4월 직원 정례조회시 첫 선을 보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

서비스리더들은 이번 『찾아가는 친절 클리닉』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바이러스를 전달할 예정이며 시정발전을 위한 학습동아리를 결성하여
월 1회 모임을 가지고 고객감동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각종 시책등을 중점 발굴하고
연구하여 시의 이미지를 높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교육은 받은 직원은 “동료 직원이 친절 강사로 직접 나서 처음에는 많이 쑥스럽고,
머쓱한 기분이 들었지만 함께 실습하면서 더 친근하고 좋은 분위기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면서 “전문강사 못지 않은 실력에 부럽다”는 말로 서비스 리더들의 실력을 대변하였다.

* 엠씨에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03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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