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도사항

<보도>젠스타 CS 서비스 교육 실시

작성자
엠씨에스
작성일
2014-06-19 11:24
조회
1083


▲ 송인옥 MCS 대표가 열띤 강의를 하고 있다.
[내외신문=와이즈뉴스發] 최주호,박진형기자=MCS 송인옥 대표가 17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화재보험협회 건물 1층에서 젠스타 사원을 대상으로 CS 교육 강연을 했다. 이날 강연은 1시간 40분여에 걸쳐 이루어졌고 송대표 특유의 위트로 강의내내 사원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CS는 Customer Satisfaction의 약자로 고객만족 강화를 위한 고객응대기법, 고객관리기법, 환경개선 교육 등을 뜻한다.
이날 송인옥 대표는 “고객이란 1차 고객(본인), 내부 고객(동료), 외부 고객로 나눌 수 있다”며 “우선 자신이 만족하고 동료를 만족시켜야 외부 고객도 만족한다”고 운을 뗐다.

▲ 송인옥 대표의 열정적인 강의를 함께하고 있는 젠스타 사원들

그러면서 “고객은 45도 인사보다는 눈을 맞춰주길 바란다. 정중한 길 안내보다는 같이 가주길 바란다. 솔 톤의 음성보다는 따뜻한 음성을 바란다. 보여 지는 응대보다는 느껴지는 응대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송대표는 17일 강연의 주요 주제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외적 이미지, 내적 이미지, 사회적 이미지가 있다고 설명한 뒤, 특히 외적 이미지는 매너, 행동 등으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아울러 내적 이미지는 자기관리, 자신감을, 사회적 이미지는 지도력, 유머 등을 가리킨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3心(초심,열심,뒷심),4C(change,chance,choice,challenge),5力(체력,노력,능력,매력,협력)을 가지고 ‘나부터,지금부터,조그만 것’부터 바꾸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리고 사람과의 소통에 대한 화두를 꺼내며 사람과 사람간의 존중을 통한 갈등해결들에 대해 사례를 들며 설명했다.
강의 말미에 “오늘도 행운을 잡기 위해, 주변에 무수히 많은 행복은 짓밟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보길 바란다”며 일상과 주변의 소소한 행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이날 CS 강의를 갈음했다.

▲ 젠스타 경영지원부 한기봉 부장

한편, 젠스타 경영지원부 한기봉 부장은 “수도권 빌딩 근무자들 40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CS 교육차원해서 실시했고, 더불어 안전교육 1시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추가정보
MC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mcs365.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