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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사항

‘고객감동을 위한 공직자 자세’ 공무원 강사

작성자
엠씨에스
작성일
2008-04-13 21:48
조회
1625


★ [사진설명] 밀양시 가곡동주민센터 신점숙(42·여·사회복지 7급)씨가
지난달 3일 정례조회에서 ‘고객감동을 위한 공직자 자세’란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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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양시 서비스 리더 만들기

전 직원 고객감동 친절교육…전문강사 양성도

밀양시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예절부터 고객응대법,
불만고객 응대방안, 청렴도 향상 등 고객만족의 선봉에서 이끌어가게 될
서비스 리더를 양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0일부터 지난 2월 27일까지 60시간
기본교육을 마친 12명의 서비스 리더 가운데 10명을 선정,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50시간의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본교육에 이어 실시되는 심화교육에서는 서비스 전문 교육기관으로부터
고객심리분석, 고객욕구 이해, 서비스 리더 활동사항 개발 등의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강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교육을 받고 있다.

이 교육으로 양성된 서비스 리더는 시청내 강사로서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시정 발전을 위한 학습동아리를 구성, 시정이 추구해야 할 과제를
토론과 학습을 통해 발굴 연구하고, 고객감동 시책, 청렴도 향상시책 등을 중점 발굴한다.

또 부서를 직접 방문, 친절 5대 항목인 고객응대, 대화, 전화, 복장, 용모 등에
대한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하며, 분기별 모니터링을 실시해
실천되지 않는 부분을 실천토록 한다.

특히 이들은 전 직원에게 직장예절, 고객감동 기법 등을 직접 교육해
형식적인 강의식 집합교육이 아닌,
사례를 접목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하는 사내 강사의 역할도 하게 된다.

지난달 14일에는 기본교육을 받은 상남면 이춘(39·여·행정 7급)씨가
상남면의 친절강사가 돼 ‘고객과 대화기법’이란 주제의 강연을 했고
이에 앞서 지난달 3일에는 가곡동주민센터 신점숙(42·여·사회복지 7급)씨가
정례조회에서 ‘고객감동을 위한 공직자 자세’란 주제로 강연해
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김병희기자

kimbh@knnews.co.kr


* 엠씨에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03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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